에코유 위생등급 평가
음식점 위생등급제 동영상으로 보는 위생등급제 에코유 소식 이용안내 에코유 쇼핑몰 에코유 메인홈
에코유 소식

 

이전 목록 다음

[ 공지사항 ] ◆ [에코유] 에코유,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받아 (주)에코유
2018. 2. 6. 15:49 | HIT 83 | ETC

에코유는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음식점의 주방문화를 개선하고 식품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.

 

이 업체는 음식점의 위생등급을 평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료로 제공했다.


이와 함께 에코유는 전국지방자치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등급 상담을 해주고 있으며

위생등급제 및 관련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위생담당자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.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중인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대해 음식점 업주와 종사자가 자율적으로 위생등급 평가를 진단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 평가용 소프트웨어(앱)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.


2017년 5월부터 시행중인 음식점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영업주가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면 평가점수에 따라 위생등급을 지정하고 를 공개하는 제도다.

음식점 간의 자율경쟁으로 위생수준을 끌어올리고 소비자들의 안전한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다.

시행 첫 해인 2017년에 전국에서 약 750여 곳의 음식점이 ‘좋음’ 이상의 위생등급을 받았다.

 

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도 전국 6,000곳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등급제를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김원곤 에코유 대표는 “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시설에서 신선한 식재료 사용 및 조리과정 등 식품위생관리에 필요한 분야를 폭넓게 규정하고 있다”라며 “외식인구가 늘고 있어 꼭 필요한 제도”라고 밝혔다.

 

 

 

 

저작권자 ©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 

링크: http://www.hankookilbo.com/v/80ae65db0ee443b39e4f674523f9cc12  

이전 목록 다음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: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: